• 제 1 장 총 칙

  • 제 1 조 (목 적)
  • 이 약관은 하이배틀론(이하 "회사"라 한다)가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  • 제 2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  •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'이용약관'란에 공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.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즉시 서비스의 '공지사항'을 통해 공지하며,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.

  • 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

  • 제 2 장 회원 가입

  • 제 1 조 (이용 계약의 성립)
  • 제 1 항
  •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인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단, 법인 또는 그에 준하는 단체가 다수의 ID를 신청하여 서비스의 특별이용을 할 경우 회사와 별도의 계약에 의거합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회원에 가입하여 정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지정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
  • 제 3 항
  • 이용자 ID는 본명(실명)의 성명과 연계되어야 합니다.

  • 제4항
  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사용을 신청하였을 때
  • ② 정보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
  • ③ 사회의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

  • 제 3장 정보서비스 이용

  • 제 1 조 (서비스 개시일)
  •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회사의 이용 승인일 부터로 합니다.

  • 제 2 조 (서비스 이용)
  • 제 1 항
  •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이용료의 종류, 수준 및 계산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.

  • 제 3 항
  •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서비스용 설비의 이전, 정기점검,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• ② 기간 통신사업자가 회선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  • ③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의 설비장애 또는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

  • 제 4 항
  •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판단에 따라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제 3 조 (회원 ID관리)
  • 제 1 항
  •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회사는 회원ID를 통해 제반 회원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,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ID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제 3 항
  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  • 제 4항
  •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취소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제 2 장 1조 4항에 해당하는 경우
  • ②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에 대한 수정을 거부하는 경우


  • 제 4 장 책 임

  • 제 1 조 (회사의 의무)
  • 제 1 항
  •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
  • 제 3 항
  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 다만,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제 4 항
  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
  • 제 2 조 (이용자의 의무)
  • 제 1 항
  •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
  • 제 3 항
  •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

  •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

  • 제 1 조 (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)
  • 제 1 항
  •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원가입/탈퇴 메뉴를 선택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①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
  •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  • ③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
  • ④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
  •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  •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  •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  • ⑧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
  • 제 2 조 (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)
  • 제 1 항
  • 회사는 제4장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E-Mail,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  • 제 2 항
  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제 3 항
  •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
  • 제 3 조 (이용자의 게시물)
  • 제 1 항
  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②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  • 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

  • 제 6장 손해배상

  • 제 1 조 (손해배상)
  • 본 사이트를 이용해 증권거래를 함에 있어, 정보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하므로 그에 따른 제반 손실 및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.

  • 제 2 조 (면책조항)
  •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
       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③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만을 통해 제공되는 IP정보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등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인을 지지 않습니다. (부칙)

  • (시행일) 이 약관은 2000년 3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.